남원장학숙 하반기 오리엔테이션 개최

장학숙 생활 안내 및 장학금 전달

 

대한뉴스(KOREANEWS) 김영준 기자 | 지난 2일 서울 성북구 보문동에 위치한 남원장학숙에서 2024년도 가을학기를 맞아 입사생 오리엔테이션을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지난 7월 추가 선발한 입사생 11명과 기존 입사생 53명을 대상으로 추진됐고, 새로 입사한 학생들이 장학숙에서 잘 적응할 수 있도록 시설과 생활 규칙 등을 안내하고 기존 입사생들과 교류하는 기회를 마련했다.

 

하반기 장학숙에 입사한 학생은 “장학숙이 사용료도 저렴하고 식사도 제공되어 자취나 학교 기숙사보다 경제적으로 훨씬 도움이 된다”며 “장학숙에 입사하게 되어 무척 기쁘다”고 말했다.

 

특히, 이날에는 남원장학숙 졸업생인 선효진씨가 장학숙 후배들을 격려하기 위해 마련한 장학금 200만원을 전달하여 더욱 뜻깊은 시간이 됐다.

 

선효진씨는 “남원장학숙이 개관한 2014년에 입사하여 고향이 같은 친구들과 함께 지내며 낯선 서울에서도 잘 적응할 수 있었다”며 “장학숙에 대한 고마움과 후배들을 응원하는 마음에 장학금을 마련하게 된 것”이라고 전했다.

 

남원장학숙은 남원 출신의 수도권 대학에 재학 중인 학생들을 위한 지하 1층, 지상 5층 규모의 기숙사로 정원은 68명이다. 월 사용료는 15만원(1일 3식 포함)으로 독서실, 체력단련실, 세탁실 등 각종 편의시설도 제공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