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상국립대학교 해양과학대학-김해가야고, 연계 교육과정 운영 업무협약 체결

해양수산 분야의 교육적·학문적 협력 증진

 

대한뉴스(KOREANEWS) 김영준 기자 | 경상국립대학교 해양과학대학과 김해가야고등학교는 해양수산 분야의 교육적·학문적 협력을 증진하여 상호 발전을 추진하기 위해 8월 30일 김해가야고등학교에서 상호교류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양 기관은 ▲연계 교육과정 및 진로 프로그램 운영 계획에 관한 사항 ▲연계 교육과정 편성 및 운영, 진로 프로그램 운영에 관한 사항 ▲연계 교육과정 및 진로 프로그램 운영 평가에 관한 사항 ▲교수 및 학생 지원 등에 관한 사항을 협력하기로 했다.

 

김해가야고등학교 김상렬 교장은 “이번 업무협약으로 해양과학대학의 우수한 인적·물적 인프라를 이용한 연계 교육과정 및 진로 프로그램을 개발하고, 제자들의 인공지능(AI) 정보서비스 교육 등 4차 산업혁명 시대에 대응한 교육여건을 강화하는 계기로 활용하겠다.”라고 말했다.

 

해양과학대학 이정석 학장은 “고등학생의 진로 선택에 도움이 되는 대학시설 개방과 인적교류 활성화를 통하여 지역 교육공동체 간 상생 발전을 위한 다양한 아이디어를 발굴하여 대학-고등학교 간 연계교육 모범사례를 제시하는 등 해양수산 특성화 거점국립대학으로서 역할을 강화하겠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