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안군, 민원업무 담당자 위한 힐링 교육 실시

각종 민원으로 인한 직원 스트레스 완화

 

대한뉴스(KOREANEWS) 김영준 기자 | 함안군은 지난 27일 함안군 승마힐링하우스에서 민원업무 담당자 15명을 대상으로 ‘민원업무 담당자를 위한 힐링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힐링 프로그램은 지난 6월에 이어서 2차로 실시되는 것으로, 다양한 민원 응대와 각종 감정노동으로 인해 힘들고 지친 민원업무 담당자들의 스트레스를 해소해 주고, 재충전의 시간을 제공해 지친 몸과 마음을 치유함으로써 군민들에게 보다 나은 민원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힐링 교육은 △스트레스를 해소를 위한 힐링특강 △휘낭시에 3종 만들기 등으로 프로그램을 구성했으며, 참석자들은 업무에서 벗어나 스트레스를 해소하고 감정을 회복하는 시간을 가졌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한 직원은 “내 손으로 직접 만들어보는 휘낭시에 만들기 체험이 가장 많이 기억에 남는다”며, “이번 교육이 스트레스를 완화시킬 수 있는 유익하고 즐거운 시간이 되었다”며 만족감을 드러냈다.

 

군 종합민원과장은 “이번 힐링 교육이 행정 최일선에서 고생하고 있는 민원업무 담당자들에게 조금이나마 몸과 마음을 돌볼 수 있는 시간이 되었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직원들의 스트레스 완화를 통해 군민들에게 보다 수준 높은 민원 행정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