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상국립대 조경학과 제휘담 학생, 전국 아마추어 e스포츠 대회 우승

제16회 대통령배 아마추어 e스포츠 대회(KeG) ‘FC 온라인’ 부문

 

대한뉴스(KOREANEWS) 김영준 기자 | 경상국립대학교 건설환경공과대학 조경학과 소속 제휘담 학생은 8월 17-18일 충남 아산 이순신체육관에서 열린 제16회 대통령배 아마추어 이(e)스포츠 대회(KeG) ‘FC 온라인’ 부문에서 우승을 차지했다.

 

대통령배 KeG(KOREA e-SPORTS GAMES)는 지역 e스포츠 균형 발전, 유망주 발굴과 아마추어 e스포츠 저변 확대를 위해 2007년 시작된 최초의 전국 단위 정식 아마추어 e스포츠 대회이다.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여 FC 온라인, 리그 오브 레전드 등 부문별로 전국 16개 지역 대표 선발전을 거쳐 전국 결선을 통해 우승자를 가린다.

 

제휘담 학생은 ‘FC 온라인’ 부문 결승에서 전북 지역 대표 선수를 세트 스코어 3대 0(2-1, 1-0, 4-1)로 꺾고 우승을 차지하여, 장관상 수상 및 상금 100만 원 및 FC 캐시 50만 원을 받았다.

 

제휘담 학생은 “경상남도 대표로 출전해 영광이고, fc온라인 우승 및 종합 준우승을 이뤄내 기쁘다. 많은 도움을 준 가족과 친구, 진주e스포츠협회 등 관계자분들에게 감사드리고, 학교에서도 관심을 표해주신 점에 대해 기쁘게 생각한다. 이 일을 계기로 우리 대학교 100주년 기념관에 위치한 경남e스포츠경기장에서도 다양한 e스포츠 사업이 추진되기를 기대한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경상국립대 하재필 학생처장은 “다양한 분야에서 우리 학생들이 기회를 포착하고 자신의 역량을 발휘할 수 있어서 매우 기쁘다. e스포츠는 다양한 국가 또는 문화의 사람들이 함께 경쟁하고 소통할 수 있는 문화 교류의 장이다. 대학에서도 향후 e스포츠 등 다양한 프로그램 운영을 통하여 학생들에게 기회를 제공하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