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시육아종합지원센터, 보육교직원 대상 제4차 표준보육과정 교육 실시

 

대한뉴스(KOREANEWS) 김영준 기자 | 거제시육아종합지원센터에서는 지난 23일부터 25일까지 어린이집 보육교직원을 대상으로 ‘제4차 표준보육과정 연수(해설서)’와 ‘놀면서 자란다’ 교육을 실시했다.

 

‘제4차 표준보육과정 연수(해설서)’교육은 개정 표준보육과정의 이해를 돕기 위한 교육으로 보육교직원의 전문성과 보육의 질적 수준 향상을 도모하고자 매년 교육을 시행하고 있다.

 

지난 23일 강혜순 원장(쏘테크꿈별어린이집)의 강의로 영아의 보육과정을 사례 중심으로 다루었다.

 

‘놀면서 자란다’교육은 보건복지부에서 고시한 제4차 표준보육과정을 기반으로 하여 현장에서의 영유아 중심·놀이 중심 보육을 배우는 교육이다.

 

지난 24일 봉진영 교수(거제대학교)의 강의로 3-5세(유아)과정을 다루었고, 지난 25일 박미경 원장(장평어린이집)의 강의로 0-2세(영아)과정의 내용을 다루었다.

 

교육에 참여한 수강생들은 교육 종료 후 이루어진 만족도 조사에서 현장에서 발생할 수 있는 실제 사례 중심으로 강의가 이루어져 흥미롭고 매우 만족스러웠다고 답했다.

 

한편, 거제시육아종합지원센터는 오는 8월 어린이집 실제 사례를 조사하여 영유아 문제행동지도 교육을 운영할 예정이다.

 

서로 소통을 하여 궁금증 해결을 돕기 위한 교육으로 8월 초 거제시육아종합지원센터 홈페이지에서 자세하게 만나볼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