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주시, 2024년 상반기 적극행정 우수공무원(팀) 선발

상반기 적극행정 우수 직원과 팀을 추천해 주세요

 

대한뉴스(KOREANEWS) 김영준 기자 | 상주시는 적극행정을 장려하고 일하는 조직문화 조성을 위하여 2024년 상반기 적극행정 우수공무원(총 6명- 최우수1, 우수2, 장려3)과 우수팀(1팀)을 선발한다고 밝혔다.

 

이번 선발에는 적극행정 우수공무원과 우수팀을 함께 선발하며, 2024년 1월부터 6월까지의 기간 중 △불합리한 규제 개선, 공공의 이익을 위해 창의성과 전문성을 바탕으로 적극적으로 업무를 처리하여 성과를 창출하거나 노력한 직원 △그 밖에 적극적인 업무태도로 직원에게 귀감이 되는 직원 △ 팀원 간 협업을 통하여 적극적으로 업무를 추진한 팀 등이 선발 대상이다.

 

우선, 시는 7월 19일부터 8월 2일까지 15일간 내부직원 및 시민을 대상으로 우수공무원 추천을 받는다. 시민 추천은 상주시 홈페이지 ‘적극행정 국민추천’란에서 할 수 있으며 연중 누구나 적극행정 공무원 및 사례에 대해 추천할 수 있다. 다만, 공무원의 단순 친절 행위 및 추상적인 성과·노력에 대한 추천은 할 수 없다.

 

추천 마감 후에는 공적 내용 검증 및 제외 대상 여부 확인을 위한 실무심사와 객관적 검증을 위한 1·2차 심사를 거쳐 후보자를 결정하고, 3차 심사에서 우수공무원 및 인센티브에 대해 결정하며, 선발된 공무원에게는 인사상 인센티브를 부여하고 정례조회에서 상장·시상금을 함께 수여할 계획이다.

 

강영석 상주시장은 “공무원들이 시민을 위한다는 마음가짐을 가지고 적극적이고 능동적인 태도로 업무를 수행해야 상주시가 더욱더 발전하고 앞으로 나아갈 수 있다”고 강조하며 “상주시의 발전을 위하여 적극행정 우수공무원 선발을 비롯하여 직원들의 적극행정을 장려할 수 있는 제도를 꾸준히 마련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