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성군 2025년 고성읍의 사업을 주민의 참여로 결정합니다! 고성읍주민자치회, 2024년 고성읍 주민총회 개최

공룡나라두레팜 옥수수따기 체험 행사와 함께 열려

 

대한뉴스(KOREANEWS) 김영준 기자 | 고성읍주민자치회는 지난 13일 토요일 오후 2시 40분부터 5시 30분까지 고성읍사무소 3층 대회의실 및 앞마당에서 주민, 주민자치회 위원, 내빈 등 2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4년 고성읍 주민총회와 함께 공룡나라두레팜 옥수수따기 체험 행사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주민총회는 주민들이 한자리에 모여 내년도에 추진할 마을계획을 결정하는 주민 공론의 장으로 주민자치의 꽃이다.

 

고성읍주민자치회는 2022년에 처음으로 주민총회를 시작했으며, 올해 세 번째 주민총회를 맞이했다.

 

이날 총회에는 퓨전북난타, 색소폰 식전 공연을 시작으로 개회선언, 내빈소개 및 인사말씀, 주민자치회 소개, 2024년 고성읍 주민총회 진행 과정 안내, 2024년 주민자치회 활동 현황을 보고하는 순으로 진행했다.

 

이어 각 분과의 주민자치회 사업 설명이 이어지며, 사전 현장 투표와 주민총회 현장에서 진행하는 본투표로 사업 우선순위를 결정했다.

 

주민총회에 상정되어 투표로 우선순위가 정해진 2025년 읍면 주민참여예산 사업으로 1순위 △클린하우스 신설 및 시설 개선 사업(113표) 2순위 △LED 가로등, 보안등 설치 사업(90표) 3순위 △다목적 및 이동식 CCTV 설치사업(72표) 4순위 △마을 위험지역 난간 설치사업(34표)이 각각 선정됐으며,주민자치활동 주민참여예산 사업은 1순위 △빛나는 우리동네 골목 사업(116표) 2순위 △고성 옥수수 그림책 만들기 사업(75표) 3순위 △경로당 혈압측정기 설치 사업(43표) 4순위 △반려동물 펫티켓 산책 연속사업(37표)이 선정됐다.

 

현장 투표 후 결과가 집계되는 사이에는 마술, 고고장구 및 아코디언 공연 등 다양한 문화공연 행사가 진행됐으며, 주민총회 후 이어지는 공룡나라두레팜 옥수수따기 체험 행사에는 페이스페인팅, 변검 및 판굿 공연, OX 퀴즈, 팥빙수 및 팝콘 시식 코너 등 다양한 공연 및 시식 행사도 풍성하게 열렸다.

 

주민자치회에서는 주민총회와 함께 공룡나라두레팜 옥수수따기 체험 행사프로그램으로 다채로운 공연 및 행사를 준비하여 주민총회를 찾은 주민들이 다양한 문화예술 공연 및 체험 놀이를 즐길 수 있도록 했다.

 

전광열 회장은 “주민자치회는 주민의 대표성과 책임성을 갖고 지역의 문제와 어려움을 더 많은 주민과 함께 논의하여 결정하고 실행하는 주민대표 기구”라며 “주민과 함께하는 이번 주민총회를 통해 주민 모두가 행복하게 살아갈 수 있도록 고성읍주민자치회가 앞장서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