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뉴스(KOREANEWS) 이수철 기자 | (재)목포인재육성재단이 수도권에 거주하는 목포시 출신 대학생들의 주거비 부담을 덜기 위해 행복기숙사 입주생을 모집한다.
목포인재육성재단이 신규로 추진하고 있는 행복기숙사 사업은 한국사학진흥재단과의 협약을 통해 진행되며, 총 50명의 입주생을 선발해 1인당 주거 장학금 연 180만원(월15만원)을 지원한다.
행복기숙사 입주생 지원자격은 수도권 소재 대학의 신입생 및 재학생이어야 하며, 신청자 본인 또는 보호자(부모 중 1인)의 주민등록 주소가 공고일 기준 1년 이상 목포시에 되어 있어야 한다. 또한, 소득 및 성적 요건을 충족해야 한다.
신청기간은 오는 2025년 1월 3일까지로, 행복기숙사 입주생 신청을 하려는 자는 (재)목포인재육성재단 또는 목포시 인재육성과에 구비서류를 제출해야 한다.
목포시는 사회적 배려자 여부, 소득 및 성적 등 선발기준에 따른 서류심사를 거쳐 2025년 1월 중순 합격자를 발표하게 되고, 목포시의 합격증을 부여받은 학생은 한국사학재단 행복기숙사 누리집에서 4개의 기숙사 중 입주를 원하는 기숙사를 직접 선택해 신청해야 한다. 이후 한국사학재단은 심사를 통해 입주생을 최종 확정한다.
목포시는 입주가 최종 확정된 해당 학생의 기숙사에 대한 주거 장학금을 한국사학재단에 지급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