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천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 공유회 개최

학교 밖 청소년의 성장이야기 ‘꿈드림 공유회’

 

대한뉴스(KOREANEWS) 김영준 기자 | 영천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센터장 양미랑)는 지난 13일 꿈드림 센터 교육실에서 학교 밖 청소년과 보호자, 유관기관 관계자 및 지역 주민들이 참석한 가운데 학교 밖 청소년들의 활동과 성장을 한눈에 볼 수 있는 ‘꿈드림 공유회’를 개최했다.

 

이번 공유회는 관내 학업을 중단 중인 청소년에게 지원한 다양한 프로그램 내용을 선보이는 자리로, 학교 밖 청소년들이 참여해 재능과 역량을 발산한 활동사진과 성장사례를 공유하는 뜻깊은 희망의 장이 됐다.

 

꿈드림 공유회를 통해 학교 밖 청소년에 대한 사회적 인식 변화를 유도하며, 꿈드림 센터에 대한 관심을 증대시키고 홍보하는 계기가 됐다.

 

양미랑 센터장은 “이번 공유회를 통해 학교 밖 청소년에 대해 더 깊이 이해하는 계기가 됐기를 바라며, 청소년들의 건강하고 미래 지향적인 성장과 발달에 도움이 되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전했다.

 

여성가족부와 영천시에서 지원하고 구미대학교(총장 이승환)에 위탁해 운영하고 있는 영천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은 영천시에 거주하는 학업을 중단한 청소년(9~24세)이라면 누구나 이용할 수 있으며, 학교 밖 청소년들을 위해 교육·취업·자립·상담지원 등 다양한 부분에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문의: ☎054-338-20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