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뉴스(KOREANEWS) 백승원 기자 | 군포시 산본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난 10월 22일 산본2동행정복지센터에서 취약계층 어르신을 대상으로 ‘이웃과 함께하는 행복한 복지 한마당’ 행사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1인 가구의 증가 및 주변 사람들과의 단절로 고독사의 발생률이 매년 증가함에 따라, 우리 이웃들의 작은 관심으로 고립가구를 예방·보호할 수 있도록 산본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이 고독사 예방 안내 및 전국민 마음투자 지원사업 등 복지홍보활동을 전개했다. 또한 보건행정과에서 건강한 삶을 위한 치매예방교육도 실시하였다.
한편 윤옥한 위원의 '국화 옆에서'시낭송으로 깊어가는 가을의 정취를 느끼게 해 주었고, 군포국악협회 소리향 단원들의 민요 공연으로 어르신들과 소통하며 어우러져 웃음꽃을 선사해드렸다. 이번 행사로 어르신들에게 우리 주변에 따뜻한 이웃이 함께한다는 정서적 안정감과 활력을 불어넣는 뜻깊은 행사였다.
손연섭 산본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장은 “취약계층 어르신들을 모시고 위원들의 복지홍보활동으로 우리 사회가 훈훈하고 아름다워질수 있는 선한 영향력이 되길 희망한다”고 전했다
한편 산본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위기이웃 발굴 등 이웃사랑을 계속적으로 실천하고 있다. 이번 행사는 산본2동 주민자치회의 후원으로 더 의미있는 행사가 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