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뉴스(KOREANEWS) 이수철 기자 | 고흥군은 지난 17일 고흥팔영체육관에서 전 직원이 참여한 ‘2024년 직원 건강의 날 및 화합 한마당 행사’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고흥군과 전국공무원노동조합 고흥군지부, 공공연대노동조합 고흥지부, 고흥군의회가 공동으로 주관했다. 활기찬 직장 분위기를 조성하고, 직원들 간 소통과 화합의 장을 마련하여 유대를 강화하고자 마련됐다.
오전에는 ‘청렴! 도전 골든벨’ 행사가 열려 공직자의 청렴을 다짐하는 열띤 경쟁이 펼쳐졌으며, 오후에는 직원 노래자랑을 통해 각자의 개성과 끼를 마음껏 발산하는 시간이 이어졌다. 이 밖에도 대형 풍선 굴리기, 에어봉 릴레이 등 명랑경기가 진행됐으며, 이후 초청 가수와 DJ 공연을 통해 직원들이 하나가 되어 화합과 소통을 즐기는 시간을 가졌다.
공영민 군수는 인사말에서 “고흥의 변화와 발전을 위해 열심히 달려온 직원들이 있어 자랑스럽고, 마음이 든든하다”라며 “오늘만큼은 업무 스트레스에서 벗어나 즐겁고 유쾌한 하루를 보내며 재충전하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군 관계자는 “직원들의 다양한 복지 수요를 만족시키고, 활기찬 직장 분위기를 조성하기 위해 앞으로도 다채로운 후생 복지 시책을 적극 추진해 나가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