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진군 청소년 폭력 예방 위한 등굣길 캠페인 운영

강진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새학기 맞아 진행

 

대한뉴스(KOREANEWS) 이수철 기자 | 강진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와 강진군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가 지난 9일과 10일 이틀간 강진교육지원청 생활인권팀, 강진경찰서 등 관내 유관기관과 함께 전남생명과학고, 강진중학교에서 새 학기 등굣길 캠페인 활동을 진행했다.

 

이번 등굣길 캠페인은 새 학기 적응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청소년들에게 청소년 전화 1388을 홍보하고, 청소년폭력 예방을 위한 메시지를 전하면서 딥페이크(불법합성 및 유포) 성범죄, 교통안전 및 흡연 예방 캠페인을 통해 지역사회의 관심도를 높여 건강하고 안전한 성장환경을 조성하자는 취지에서 마련했다.

 

김은희 센터장은 “새 학기 힘찬 첫걸음을 시작한 청소년들이 행복하고 즐거운 학교생활을 이어갈 수 있도록 강진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와 지역 유관기관들이 지속적으로 힘써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강진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청소년 및 부모상담, 청소년전화 1388 운영, 인터넷·스마트폰 과다사용 예방교육, 청소년폭력예방교육, 심리검사, 위기청소년 상담 및 사례관리, 긴급구조 등을 지원한다.

 

강진군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는 학교밖청소년의 검정고시, 건강검진, 교육참여수당, 자립지원, 직업체험, 자기계발 등 통합적인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