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시 청소년재단, 청소년의 꿈에 관한 생각 담은 힙합 음원 발매

청소년들이 직접 꿈에 관한 내용 담아 작사, 힙합 음원 ‘비행소년’ 발매

 

대한뉴스(KOREANEWS) 김영준 기자 | 포항시청소년재단 청소년수련관은 최근 청소년들이 직접 작사에 참여해 포항 청소년들의 꿈에 관한 내용을 담은 힙합 음원 ‘비행소년’을 발매했다고 밝혔다.

 

이번 음원 제작은 지난해 청소년 기획단 소속 청소년들이 포항 청소년들을 위한 축제를 준비하던 중 포항의 여러 좋은 장소를 알리고자 하는 청소년들의 아이디어에서부터 시작됐다.

 

지난해 시범으로 포항을 홍보하는 힙합 음원 ‘포항에서만’이라는 음원을 발매, 청소년 공연을 하며 뜨거운 반응을 이끌어 냈다.

 

올해는 본격적으로 청소년 기획단 소속 청소년들이 힙합 크루인 0.10000(영일만) 크루를 결성하고 청소년들의 꿈을 담은 곡 ‘비행소년’을 작사, 연습해 음원을 발매했다.

 

이 음원은 멜론 등 유명 음원사이트에 동시 발매되어 ‘비행소년’, ‘포항에서만’을 검색하면 만나볼 수 있다.

 

최제민 청소년재단 대표이사는 “포항의 청소년들이 직접 포항을 홍보하고 청소년들의 꿈에 대한 생각을 쓴 가사로 만든 음원이 공연을 통해 즐기며 활동하는 모습으로 나타나 뜻깊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청소년 활동을 지원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