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구 우리미술관, 문화나눔프로그램 참여자 모집

‘만석동 비밀정원’ 문화예술교육 프로그램 운영

 

대한뉴스(KOREANEWS) 윤반석 기자 | 인천 동구 우리미술관 교육관에서 2024년도 하반기 문화예술‘문화나눔’ 교육 프로그램 참여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지난 상반기에 이은 ‘만석동 비밀 정원’을 주제로 한 도자공예 및 미술프로그램이 진행된다.

 

관내 어린이(초등학생)와 성인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본 프로그램은 9월 20일부터 10월 12일의 기간 동안 우리미술관 교육관에서 진행된다.

 

우리미술관은 동구 만석동에 위치한 문화 공간으로, 인천의 지역성과 예술성을 고려한 전시와 문화예술교육 프로그램을 매년 운영한다.

 

특히 우리미술관 ‘문화나눔’ 프로그램은 2016년부터 운영해 왔으며, 다양한 연령층이 참여 가능하다.

 

2024년 하반기 문화나눔 교육프로그램을 통해서는 생태계 보전의 중요성과 멸종 위기동식물에 대해서 알아보고 이를 소재로 한 도자기 작품을 만들어보는 시간을 가질 예정이며, 프로그램 종료 후 참여자들의 결과작품을 모아 우리미술관 및 동구 관내에서 전시를 개최할 계획이다.

 

어린이반 교육 프로그램은 매주 토요일, 총 4회의 강의로 오전반과 오후반으로 나누어 멸종위기 동물을 소재로 한 입체 토우작품을 만들어보는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성인반 교육 프로그램은 매주 금요일, 총 4회의 강의로 운영되며 멸종위기 식물을 소재로 도자기 부조 작품 만들기를 진행한다.

 

우리미술관 문화나눔 프로그램의 참여 비용은 무료이며, 인천 동구 주민이라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선착순으로 참여자를 모집하며, 9월 19일까지 전화접수를 통해 참여 신청을 할 수 있다.

 

문의는 우리미술관으로 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