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안군, 2024년 조경기능사 자격과정 수료식 개최

 

대한뉴스(KOREANEWS) 김영준 기자 | 함안군은 제2인생 설계를 위한 조경기능사 자격과정 수료식을 지난달 30일 오후 7시에 개최했다.

 

조경기능사 자격과정은 35명의 수강생 중 70% 이상 출석한 24명의 수강생에게 수료증을 수여했다.

 

교육 기간은 지난 4월부터 8월까지 5개월 간 매주 금요일 저녁과 월 2회 토요일 오전수업으로 진행됐다.

 

교육내용은 84시간으로 조경 이론 수업 48시간, 정원 견학 3시간, 조경설계 24시간 및 시공수업 9시간으로 진행했다.

 

5월 한국산업인력관리공단 3차 조경기능사 필기시험에 27명이 응시, 24명이 합격해 88.9%의 높은 합격률을 보였고 필기시험에 합격한 21명이 8월 실기시험(조경설계 및 시공)에 응시했다.

 

최종 합격자 발표는 오는 25일로 좋은 결과를 얻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수료자 전00씨는 “5개월이란 과정이 힘들어서 포기하고 싶기도 했지만 함께 공부하는 사람들의 지원과 격려로 잘 이겨낼 수 있었고, 바쁜 직장생활 중에도 수료한 스스로가 자랑스럽고 삶에 활력이 되었다”고 말했다.

 

또한, 장00씨는 “조경기능사 공부를 하고 아는 만큼 보인다는 것을 실감했고, 함안군이 아름다운 곳이라는 생각이 들었다. 함주공원의 조경수들이 눈에 들어오고 아라길도 달리 보이면서 함안에 사는 것이 자랑스럽다”고 소감을 전했다.

 

수료 및 자격증을 취득한 수강생들은 조경동아리를 구성해 회원 간의 소통과 지역 활동을 계획하고 있다.

 

이 사업은 2024년 경남평생학습대상 우수사업으로 선정돼 경상남도인재평생교육진흥원에서 1000만 원을 지원받아 진행했다.

 

군 관계자는 “이번 조경기능사 자격과정으로 많은분들에게 제2의 인생을 설계할 기회를 제공하게 되어 매우 기쁘게 생각하며, 앞으로도 지역사회 발전을 위해 지속적인 지원과 노력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