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성군, 제품개발(카페창업)반 교육생 모집

 

대한뉴스(KOREANEWS) 김영준 기자 | 고성군은 관내 체험교육장인 감개무량루디아에서 고성군 농‧특산물을 활용한 카페창업을 위한 ‘제품개발(카페창업)반’ 교육을 위해 교육생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이번에 모집하는 ‘제품개발(카페창업)반’ 교육은 카페창업을 위한 음료와 디저트 실습, 바리스타 자격증 취득 과정으로 진행되며, 우리지역 농산물 판매촉진과 농민들의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실시하는 교육으로 관내에서 활동하는 전문강사를 초빙해서 9월 23일부터 12월 2일까지 매주 월요일 총 10회 과정으로 진행될 계획이다.

 

교육은 바리스타자격(국내, 국제) 취득을 위한 내용과 제철과일을 활용한 음료베이스 만드는 법, 주스, 차, 에이드 등 응용비법, 카페디저트, 모의시험, 실기시험 등의 과정으로 강의와 실습으로 진행되며 출석률 80% 이상인 경우에만 수료한 것으로 인정된다.

 

교육 신청자격은 현재 19세 이상의 고성군민으로서 카페창업자 또는 희망자로 모집인원 초과 시 카페사업자를 우선 선발할 계획이다.

 

교육을 희망할 경우 오는 9월 6일까지 고성군 농업기술센터 농식품유통과로 방문 또는 이메일, FAX 등으로 접수하면 된다.

 

자세한 내용은 고성군 누리집 및 고성군 공식밴드에서 확인하면 되며, 궁금한 점이 있는 경우 농업기술센터 농식품유통과로 연락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