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해시 진영지구 가야뜰봉사단, 장구소리로 어르신 마음을 두드리다. ‘ 100세까지 고고gogo당 ! ’

 

대한뉴스(KOREANEWS) 김영준 기자 | 김해시 진영읍행정복지센터(읍장 김주수)는 지난 27일 등리경로당 어르신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보건복지 이동상담실을 운영했다고 밝혔다.

 

폭염으로 지친 어르신들에게 찾아가는 보건복지 상담실을 통하여 즐거운 여가프로그램 제공과 더불어 맞춤형 건강 안내 및 복지 관련 종합 상담을 실시했다.

 

진영지구 가야뜰봉사단의 재능 기부로 이루어진 이번 공연은 전통장구를 현대화하여 각색한 ‘고고gogo장구’로, 장구의 경쾌한 리듬에 맞추어 박수를 치고, 전통 음악의 아름다움을 만끽하는 등 어르신들은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이어서 진영읍 찾아가는 보건복지팀에서는 어르신을 대상으로 혈압과 혈당 측정 및 맞춤형 건강체크 및 복지상담을 실시하고, 지역 내 어려운 이웃이 없는지 한 번 더 살피는 시간을 가졌다.

 

가야뜰봉사단 진영지구 필승기획이벤트 대표 허영애는 “우리가 가진 재능을 사회봉사의 기회로 활용하는 것이 기쁘다. 앞으로도 즐거운 시간을 제공하기 위하여 다채로운 공연을 준비하여 어르신들과 소통하는 시간을 가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김주수 진영읍장은 “어르신들게 즐거운 하루를 만들어주신 가야뜰봉사단에게 감사하다”며 “향후 서비스 접근성이 어려운 어르신들에게 지역 자원 연계를 통하여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사업을 추진하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