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창군월성청소년 수련원, 청소년 메시아 관측행사 ‘2024 가족과 함께하는 천문교실’ 운영

 

대한뉴스(KOREANEWS) 김영준 기자 | 거창군이 주최하고 거창군월성청소년수련원에서 주관한 ‘청소년메시아 천체관측 행사-가족과 함께하는 천문교실’이 거창군월성청소년수련원에서 지난 17일부터 25일까지 4회에 걸쳐 운영되고 있다.

 

이번 행사에서는 거창 관내 가족과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천체와 관련한 다양한 체험거리를 제공한다.

 

특히 올해는 참여 인원을 120명에서 140명으로 확대 모집하고, 휴가철 가족들과 함께 할 수 있는 협동 프로그램을 준비해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자신의 생일 별자리를 알아본 후 시계를 제작하는 ‘황도 12궁 생일 별자리 만들기’와 지도와 나침반으로 위치를 찾아 미션을 수행하는 ‘GPS 오리엔티어링’, 도전의식과 협동심을 기를 수 있는 ‘집라인 체험’, 직접 망원경을 조립한 후 관측하는 ‘망원경 조립 및 실습’ 등 다양한 천문프로그램을 진행한다.

 

행사에 참여한 한 가족은 “처음에는 프로그램 시간이 길어 고민했는데 막상 참여해 보니 유익하고 재미있는 교육이었으며, 휴가철 가족과 함께 즐겁고 알찬 하루를 보냈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김진수 거창월성청소년수련원 원장은 “매년 거창 관내 많은 가족이 천문교실 행사에 관심을 가지고 참여해 주셔서 감사하다”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