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주시 민원담당 공무원 소통간담회 및 직무교육 실시

행정 최일선에서 민원 응대하며 겪었던 고충 나누며 대응 방안 논의해

 

대한뉴스(KOREANEWS) 선승완 기자 | 충주시는 23일, 충주시청 중회의실에서 민원담당 공무원 소통간담회 및 직무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간담회 및 직무교육은 조길형 충주시장과 읍면동 민원담당 공무원 40여 명이 참석하여, 행정 최일선에서 민원을 처리하며 겪었던 고충을 공유하고, 다양한 민원 유형에 효과적으로 대응하기 위한 방안을 논의했다.

 

또한, ▲주민등록제도 일반사항 ▲인감증명서 발급 유의사항 ▲가족관계등록 전반에 대한 교육이 진행되었으며, 이를 통해 현장에서 필요한 지식과 민원 사례를 공유하며 업무능력을 향상시킬 수 있는 유익한 시간을 가졌다.

 

조길형 시장은 “복잡하고 다양한 행정 서비스에 대한 기대에 부응기 위해 열심히 일하고 있는 민원 담당자들의 노고에 감사드린다”며, “이번 교육을 통해 민원 업무에 대한 이해를 높여 시민들의 편익을 최우선으로 고려해 민원 업무를 처리해달라”고 당부했다.

 

한편, 충주시는 민원담당 직원들의 감정 노동으로 인한 스트레스 해소를 위해 힐링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으며, 민원인과의 소통과 악성민원 대응을 위한 민원응대 교육을 시행하는 등 민원담당 공무원 보호와 사기진작을 위한 다양한 시책을 추진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