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천시자원봉사센터와 사천시여성리더봉사단 ‘쓰임, 그 이상’ 자원순환 교육 마무리

 

대한뉴스(KOREANEWS) 김영준 기자 | 사천시자원봉사센터는 사천시여성리더봉사단과 함께 진행한 ‘쓰임, 그 이상’ 자원순환 교육을 성황리에 마무리했다고 20일 밝혔다.

 

지난 6월 예미지어린이집을 시작으로, 나래어린이집, 대방어린이집 등을 순회하며 올바른 우유팩 분리배출 방법과 자원순환 과정에 대해 교육했다.

 

특히, 어린이들이 직접 우유팩을 씻고 말리는 활동과 함께 환경보전 활동의 중요성을 담은 쓰임송을 배우는 시간을 가지는 등 특별한 체험을 했다.

 

활동에 참여한 어린이집 관계자는 “아이들이 직접 우유팩을 씻고 분리하는 경험을 같이 하면서 자원순환을 직접 체험할 수 있는 교육이라 의미가 있었다”며 “앞으로도 아이들과 함께할 수 있는 다양한 교육 기회가 있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쓰임, 그 이상’ 활동은 사천시자원봉사센터, 사천시여성리더봉사단, 디딤돌봉사단이 연계해 진행하는 종이팩(우유팩, 멸균팩 등) 분리수거 사업이다.

 

기후 위기 대응을 위한 자원순환의 필요성을 알리고 탄소중립 실천에 지역 사회가 주도적으로 참여할 수 있도록 활동하고 있으며, 현재 지역 내 20여 개의 수거처에서 자발적으로 종이팩 수거에 동참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