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성군 2024년 제2회 거류면 주민총회 개최

2025년 마을사업 결정을 위한 주민총회 열려

 

대한뉴스(KOREANEWS) 김영준 기자 | 거류면주민자치회에서는 8월 16일 거류면복지회관에서 거류면민 120여 명이 모인 가운데 2025년도 마을사업을 결정하기 위한 주민총회를 개최했다.

 

주민총회는 주민자치회가 주민 의견을 수렴해 세운 자치활동 계획을 보고하고 투표를 통해 최종적으로 결정하는 공론장으로 풀뿌리 민주주의를 실현하는 중요한 자리이다.

 

이날 주민총회는 식전공연, 2024년 거류면주민자치회 운영과 활동 사항 보고, 2025년 주민참여예산 사업 계획 발표 및 투표 등으로 진행됐다.

 

주민들의 투표로 결정된 2025년 읍면주도형사업 주민참여예산사업은 ▲제5회 한반도 지형을 닮은 당동만 달빛축제 ▲마을지킴이 다목적 CCTV 설치 ▲당동해안길 꽃길 정비 ▲친환경 클린하우스 설치 ▲별빛달빛 당동만 수국꽃길 사진명소(포토존) 제작·설치 순으로 우선순위가 결정됐고 주민자치활동사업으로는 ▲싱싱텃밭 꽃모종 육묘사업▲힐링 마을 벽화 그리기 사업▲사계절 꽃피는 우리동네 순으로 우선순위가 결정됐다.

 

이승환 거류면주민자치회장은 “무더운 날씨에도 불구하고 오늘 주민총회에 참석해 주신 모든 주민분들께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주민자치의 꽃을 피울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