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영시 방방곡곡 SNS 구독 홍보활동 펼쳐 “통영시 SNS와 친구가 되어주세요!”

통영시 공식 SNS채널 6종, 통영소식지 ‘통영마당’ 운영

 

대한뉴스(KOREANEWS) 김영준 기자 | 통영시는 지난 14일 한산대첩승전 축하퍼레이드가 펼쳐진 무전대로에서 통영시 공식 SNS채널 구독자 확보를 위한 홍보활동을 펼쳤다.

 

시에서는 지난 6일부터 14일까지 9일간 제63회 통영한산대첩축제 홍보영상을 재미있게 제작해 SNS 구독·댓글 이벤트를 진행했다.

 

행사참석자들을 대상으로 이벤트 및 시 공식 SNS채널을 소개하고, 홍보물을 배부하는 등 적극적인 마케팅 활동을 펼쳐 큰 호응을 얻었다.

 

한편 통영시는 올 4월 개설한 ‘당근’채널 외에도 네이버 블로그,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유튜브까지 총 6종의 SNS채널과 통영소식지 ‘통영마당’을 잡지형, 모바일형으로 병행해 운영하고 있다.

 

그동안 통영시는 KBS 전국노래자랑 예심 현장, 2024년 통영시 인구의 날’기념식 행사장 등 통영시 주요 행사장을 찾아 홍보활동을 펼치고 있으며, 앞으로도 통영시 SNS 구독과 통영소식지 ‘통영마당’홍보를 통해 시민들이 시정소식 및 다양한 생활정보를 쉽고 간편하게 접할 수 있도록 각종 행사에 직접 발로 뛰는 홍보활동을 펼칠 예정이다.

 

통영시 공보감사실 관계자는 “소통과 홍보의 중요성이 대두함에 따라 SNS 채널 및 소식지를 통해 재미있고 도움이 되는 소식을 발 빠르게 전달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