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남구도시관리공단, 청렴도 향상을 위한 감사업무 연찬회 개최

중복 지적 사례 공유, 직원 업무능력 배양을 통한 예산집행 투명성 강화

 

대한뉴스(KOREANEWS) 윤광범 기자 | 울산남구도시관리공단은 직원 업무능력 배양과 투명한 행정업무 처리를 위해 지난 8월 13일 감사업무 연찬회를 실시했다.

 

이날 연찬회는 직원들의 예산, 회계업무의 전문지식 제고를 통해 예산집행 책임성 강화와 재정낭비요인을 사전에 예방하고, 청렴의식으로 공정하고 투명하게 직무를 수행할 것을 다짐하는 시간으로 마련됐다.

 

특히, 직원들이 회계 업무를 하면서 반드시 알아야 할 법령이나 규정, 회계절차를 인지하지 못해 발생 할 수 있는 감사 지적 사례를 중심으로 직원들이 숙지하여 투명하고 공정한 업무처리가 되는 것에 초점을 두었다.

 

아울러 회계, 예산 등 업무처리 방법에 대한 직원들의 질의응답 시간과 청렴 시책 우수사례 공유 및 이해충돌방지 규정과 관련한 청렴분야도 다룬 알찬 연찬회 운영으로 직원들의 호응도 매우 높았다.

 

남구도시관리공단 이춘실 이사장은 “이번 감사업무 연찬회를 통해 평소 현장 담당자들이 바쁜 업무 와중에 놓치기 쉬운 회계규정, 각종 예산집행 절차에 대해 감사부서와 사업부서 담당자들이 직접 머리를 맞댄 연찬회를 실시하여 직원 업무능력 배양을 통한 공단 예산집행의 책임성과 투명성 향상에 한 단계 앞서 나가는 좋은 계기이다.”며, “앞으로도 직원들의 업무역량 강화를 위한 업무연찬 기회와 청렴도 향상을 위한 다양한 시책을 지속 확대 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