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시먹거리재단, 2024 마을축제 전문가 양성과정 성료

 

대한뉴스(KOREANEWS) 선승완 기자 | 아산시먹거리재단은 지난 7월 11일부터 8월 8일까지 마을만들기 사업에 참여하는 아산시 마을주민을 대상으로 ‘2024 마을축제 전문가 양성과정’을 시행했다.

 

이번 교육은 마을의 문화·복지 증진을 목적으로 마을 축제를 활성화하기 위해 기획됐으며 마을 축제 운영에 필요한 기획 및 마케팅, 운영 실무 교육 등으로 구성됐다.

 

세부 교육 내용은 △마을축제 기획이론 △마을축제 마케팅 및 스타일링 △웰컴존 제작 실습 △포토존 제작 실습 △부스존 제작 실습으로 마을축제를 운영할 주민들의 역량강화에 초점을 맞춰 진행 됐다.

 

탕정면, 둔포면, 도고면, 신창면 등 총 20명의 마을 주민이 이번 교육을 수료했으며 교육에서 익힌 내용을 활용해 향후 마을 축제와 행사를 진행할 예정이다.

 

교육에 참여한 둔포면 신항2리 마을주민은 ‘마을에서 축제를 준비하며 막막한 부분이 많았는데 이번 교육에서 실무 위주의 실용성 있는 교육을 받을 수 있어 많은 도움이 됐다. 앞으로 준비하는 마을 행사에 적극 활용하겠다.’라고 말했다.

 

아산시먹거리재단(아산시마을만들기지원센터)는 마을만들기 주민 역량강화와 마을 공동체 활성화를 위해 연간 다양한 교육과정을 운영하고 있으며 진행되는 교육은 아산시마을만들기지원센터 블로그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