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 고성 영현면 주민자치위원회, 2024년도 고성군 주민자치 역량강화 교육 개최

 

대한뉴스(KOREANEWS) 김영준 기자 | 영현면 주민자치위원회는 8월 9일 영현면사무소 회의실에서 주민자치위원회 2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4년도 고성군 주민자치 역량강화 교육을 개최했다.

 

2024년도 고성군 주민자치 역량강화 교육은 ‘25년도 주민자치(위원)회 신규 구성 및 전환 대비 교육이자 하반기 주민자치회 주민총회 개최 준비를 위한 실무 교육으로, 이날 강의는 경상남도 찾아가는 주민자치아카데미 이수경 강사가 맡았다.

 

아직 주민자치회로 전환하지 않은 영현면 주민자치위원회의 상황에 맞게 주민자치회의 이해, 주민자치위원의 역할, 주민자치센터의 기능 및 운영 사례 위주로 약 2시간 동안 강의가 진행됐다.

 

김영하 위원장은 ‘무더위가 기승을 부리는 요즘, 주민자치에 대한 관심과 열정으로 교육에 참석한 주민자치위원분들께 감사드리며, 또한 열정적으로 유익하게 강의해 주신 이수경 강사님께서 감사드린다. ’며 ‘이번 특강을 통해 꾸준히 역량을 강화하여 내실 있는 주민자치위원회를 꾸려나가겠다.’고 밝혔다.

 

또한 박태수 영현면장은 “주민자치에 대한 이해를 높일 좋은 기회가 됐기를 바라며, 이수경 강사님과 교육에 참석해 주신 위원분들께 감사드린다.’고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