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화면주민자치회 2024년도 경남 고성군 주민자치 역량강화 교육 개최’

 

대한뉴스(KOREANEWS) 김영준 기자 | 회화면주민자치회는 2024년 8월 7일 16:00 회화면사무소 대회의실에서 회장 및 자치위원 2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4년도 고성군 주민자치 역량강화 교육’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교육은 경상남도 찾아가는 주민자치아카데미 이수경 강사가 교육했으며 주민자치활동의 본질과 가치, 주민자치위원들의 기본 소양 강화 등 주민자치회 운영에 필요한 여러 가지 실무사항에 대해 강의하고 현재 회화면주민자치회의 문제점 개선방안에 대한 토론을 실시하는 등 약 2시간 동안 진행됐다.

 

강의 마무리에서 이수경 강사는 “주민자치활동 초기와 비교하면 사람들의 인식과 시대적 상황이 상당히 많이 바뀌었다.” 며 “오늘의 강의가 주민자치활동에 대한 인식 개선과 회화면주민자치회의 발전에 기여하길 바란다.”고 했다.

 

김창갑 회화면주민자치회 위원장은 “다들 생업에 바쁘심에도 불구하고 보다 더 나은 자치회를 만들기 위해 참석해 주신 위원분들께 감사드린다.”며 “강사님이 말씀하신 것처럼 우리 회화면주민자치회는 주민자치활동의 본질에 집중하여 회화면 주민들이 원하는 바가 무엇인지 더 치열하게 고민하겠다.”고 했다.

 

조호철 회화면장은 “뜻깊고 알찬 교육을 해주신 이수경 강사님과 교육에 참석해주신 위원장님과 위원분들께 회화면장으로서 감사드린다.” 라며 “회화면주민자치회가 본연의 역할을 충실히 수행할 수 있도록 행정에서도 물심양면 지원하겠다.”고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