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녕군 남지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 제8차 정기회의 개최

 

대한뉴스(KOREANEWS) 김영준 기자 | 남지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난 6일 남지읍행정복지센터 소회의실에서 협의체 위원 2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8차 정기회의를 개최했다.

 

이날 회의는 ▲신규 위원 3인 위촉장 수여 ▲2024년 상반기 협의체 추진 활동 공유 ▲하하동동+어울림데이 이동복지관 운영 및 마을복지계획 ▲하반기 협의체 특화사업 운영 방안에 대해 세부적으로 논의하였다.

 

또한 본인과 이웃의 복지 위기 상황을 모바일 앱을 통해 알릴 수 있는 복지위기 알림 서비스에 대해 홍보하고,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과 함께 복지위기 알림 앱을 설치하고 활용하는 방법을 익히는 시간을 가졌다.

 

차병룡 위원장은 “하반기에도 복지사각지대 발굴을 위해 더욱 노력하고, 지역주민의 욕구에 부합하는 지역특화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하여 소외계층이 소외되지 않고

지역주민 모두가 행복한 남지읍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정용환 남지읍장은 “상반기에 많은 협의체 사업을 추진하며 힘써주신 협의체위원님들께 깊은 감사를 드린다”며, “앞으로 남지읍에서도 복지사각지대발굴에 더욱 힘쓰고 지역특화사업이 잘 추진될 수 있도록 민관의 협력과촘촘한 인적안전망 강화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