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원시 마산합포도서관 『독(讀)깨비의 여름방학 독서기록장』 운영

여름방학, 마산합포도서관에서 뒹굴뒹굴 읽고 쓰고

 

대한뉴스(KOREANEWS) 김영준 기자 | 마산합포도서관은 『독(讀)깨비의 여름방학 독서기록장』 행사를 8월 한 달간 운영한다.

 

10회 이상 독서기록장을 작성한 참여자에게 선물을 제공하는 '너의 독서를 응원해'와 어린이들이 도서관에서 바로 읽은 책에 대해 독서기록장을 작성해보는 '바로바로 독서기록'이 그것이다.

 

먼저 3월부터 매주 1회 제공한 독서기록장을 착실하게 작성한 참여자를 위한 '너의 독서를 응원해' 는 10권 이상의 책을 읽고 10회 이상 독서기록을 남긴 참여자에게 선물을 제공하는 행사다.

 

책을 읽은 것으로 끝이 아니라 책 속 내용, 느낌이나 생각을 적어봄으로써 사고를 확장할 수 있는 진정한 독서의 가치를 알리고자 기획된 행사다.

 

'바로바로 독서기록'은 여름방학을 맞은 어린이를 대상으로 도서관에서 읽은 책에 대해 독서기록을 바로바로 남겨보는 행사다.

 

독서기록의 방식은 특정한 형식에 구애받지 않고 자유롭게 표현할 수 있다.

 

책을 읽고 나서 되새겨보는 행위 자체에 의미를 담은 행사다.

 

11월에는 『독(讀)깨비 독서기록장 우수참여자 선정이벤트』가 예정되어 있다.

 

꾸준히 독서기록을 남긴 참여자를 선정하여 소정의 선물을 제공하며 완성된 독서기록장을 참여자들로부터 받아 전시할 계획이다.

 

'독(讀)깨비 독서기록장' 행사에 관해 보다 자세히 알고 싶다면 마산합포도서관 도서관 누리집 공지사항을 확인하거나 마산합포도서관팀으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