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천시, 2024년 2학기 학점은행제 학습과정 수강생 모집

고졸이상이면 누구나 전문학사 학위와 자격증 동시 취득

 

대한뉴스(KOREANEWS) 김영준 기자 | 『사천시평생학습센터 학점은행제 교육훈련기관』은 2024년도 2학기 평가인정 학습과정 11과목에 대한 수강생 165명을 8월 30일까지 모집한다고 5일 밝혔다. 단, 모집 과정 중 사회복지전공 필수과목인〈사회복지현장실습〉과목은 8월 9일 16시까지만 신청할 수 있다.

 

고등학교 졸업 또는 동등 이상의 학력을 가진 사천시민 누구나 신청할 수 있으며, 수강료는 과목당 4만원이다.

 

사천시평생학습센터 학점은행제 교육훈련기관은 9월 2일부터 요일별 순차적으로 개강한다. 수업방식은 출석수업 기반으로 각 과목별 15주(45시간)이고, 수업시간은 19:00~22:00(3시간) 야간반으로 운영한다.

 

모집 전공 분야는 사회복지학, 아동학, 상담학 전공으로 학점인정이 호환되는 학습과목들이다. 전공 분야 중 수강생들이 선호하는 사회복지학은 사회복지사 2급 자격증 취득에 필요한 전공과목과 건강가정사 자격에 필요한 전공과목을 개설하여 운영한다. 사회복지학 전공은 전문행정학사(2년제), 행정학사(4년제) 관련 학위취득에 관련된 모든 과목을 개설 운영하고 있다.

 

특히, 학위취득 및 사회복지사 2급 자격증 취득을 위한 필수과목인〔사회복지현장실습〕과목은 2020년 법 개정 이후 신법적용자 15명을 모집한다.

 

학점은행제는 고등학교 졸업자 또는 동등 이상의 학력자이면 학위와 자격증, 동시 취득이 가능한 제도이다. 사천시에서는 대학의 학위취득 기회를 놓친 시민에게 저렴한 수강료로 대학과 동등한 학습과정을 제공하고 있으며, 수강 신청부터 1:1 맞춤학습 상담과 개인별 학습설계를 통해 학위취득 시까지 학점을 이수할 수 있도록 관리해 준다.

 

사천시평생학습센터에서 전문학사 2년제의 경우 60학점(20과목)까지 학점을 취득할 수 있고 4년제 학사과정은 105학점까지 학점을 취득하여 인정받을 수 있다.

 

학점은행제는 일반 대학과 달리 학년의 개념이 없으며, 학점으로 인정되는 학점원도 다양하다. 따라서 학위취득까지 걸리는 기간은 학습자의 이수 계획에 따라서 달라질 수 있다. 사천시평생학습센터 학점은행제 맞춤형학습상담서비스를 통해 개인의 이수 계획과 학위 수여 요건에 대한 촘촘한 학습설계를 제공받을 수 있다.

 

학점은행제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평생학습팀 학점은행제 담당자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