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상국립대학교 약학대학, ‘2024 GNU 신약개발 캠프’ 개최

대학생 대상 ‘신약개발 연구 프로그램’

 

대한뉴스(KOREANEWS) 김영준 기자 | 경상국립대학교 약학대학은 2024년 국립대학육성사업의 지원으로 대학생과 경남지역 고등학생들을 대상으로 ‘2024 GNU 신약개발 캠프’를 개최했다.

 

이번 캠프는 대학 재학생을 대상으로 한 ‘신약개발 연구 프로그램’과 경남지역 고등학생이 참여한 ‘신약개발 체험 프로그램’으로 나뉘어 진행됐다.

 

‘신약개발 연구 프로그램’은 6월 24일부터 6월 28일까지 5일간 진행됐으며, 경상국립대 생명과학부, 제약공학과, 화학과 소속 대학생 20명이 참가했다. 이 프로그램에서는 약학대학 교수진이 신약 개발 과정과 기초 응용 연구의 최신 동향 등을 2일간 강의했고, 이론에 기반한 신약 개발 실험 실습 체험을 실험실에서 3일간 진행했다.

 

‘신약개발 체험 프로그램’은 7월 29일부터 7월 31일까지 3일간 진행됐으며, 경남지역 고등학교 2학년 학생 56명이 학교장의 추천을 받아 참여했다. 지난해 진주지역 고등학생을 대상으로 했던 프로그램을, 올해는 경남지역 일반고등학교로 확대하여 모두 56개교에서 참여하는 성과를 이루었다. 이 프로그램은 교수진 특강, 안전성평가연구소 경남분소 현장 견학, 실습약국 투어, 실험실 체험 등 다양한 활동으로 구성되어 참여 학생들에게 신약 개발 체험학습 및 진로 탐색의 기회를 제공했다.

 

경상국립대 약학대학 우동균 학장은 “이번 캠프를 통해 경상국립대 약학대학의 우수한 교육 인프라를 지역사회에 개방하여 프로그램 참여 학생들에게 성공적인 진로 탐색의 계기를 마련했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