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상국립대학교 미래자동차공학과, 지엠비코리아(주) 방문 및 인재양성 협력 강화 논의

RISE사업 협력 강화, 교보재 기증, 미래형자동차 기술융합혁신사업 설명 등

 

대한뉴스(KOREANEWS) 김영준 기자 | 경상국립대학교 미래자동차공학과는 7월 24일 지엠비코리아(주)를 방문하여 경상남도 RISE사업 설명 및 협력 강화, 교보재 기증, 미래형자동차 기술융합혁신사업 설명 등을 진행하며 정밀 자동차 부품 제조(자동차 파워 트레인용 부품) 분야의 협력을 논의했다.

 

이번 방문은 라이즈(RISE: 지역혁신중심 대학지원체계) 사업과 관련하여 미래자동차 산업의 핵심 기술인 지엠비코리아(주)의 기술력과 현장 경험을 공유하고, 미래차 인재양성 및 산학협력 강화를 위한 구체적인 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됐다. 또한, 지엠비코리아(주)의 최첨단 생산시설 및 연구개발 시설을 둘러보고, 미래자동차 산업의 트렌드와 기술 발전 방향에 대한 논의를 진행했다.

 

미래차 RISE 김해지 책임교수는 “이번 방문을 통해 지엠비코리아(주)의 뛰어난 기술력과 경험을 직접 경험하고, 미래자동차 산업의 트렌드와 기술 발전 방향에 대한 이해를 높일 수 있었다. 또한, RISE사업과 관련한 협력 방안을 논의하며 미래 자동차 인재 양성 및 산학연 협력 강화에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라고 말했다.

 

지엠비코리아(주)관계자는 “경상국립대 미래자동차공학과와의 협력을 통해 RISE사업의 성공적인 추진에 기여하고, 미래자동차 산업의 발전에 힘쓰겠다. 또한, 지엠비코리아(주)의 기술력과 경험을 바탕으로 미래자동차 인재 양성에도 적극적으로 참여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이번 방문을 통해 경상국립대 미래자동차공학과와 지엠비코리아(주)는 RISE사업과 관련한 협력을 강화하고, 미래자동차 산업 발전에 기여하기 위한 상호 협력 체계를 마련하는 데 큰 성과를 거두었다.

 

또한, 미래자동차 인재양성 및 산학협력 강화를 위한 구체적인 방안을 마련하며, 양측의 지속적인 협력 관계를 구축하는 토대를 마련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