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원시, 시원한 여름방학! 창원과학체험관으로 오세요

다양한 과학 프로그램 구성해 관람객 맞이

 

대한뉴스(KOREANEWS) 김영준 기자 | 창원특례시 창원과학체험관은 여름방학 기간을 맞아 관내 어린이 및 청소년을 대상으로 과학에 대한 재미와 흥미를 자극하고, 과학관을 한번 더 자세히 둘러볼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했다.

 

8월 6일 부터 8월 17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여름방학 특강은 △3D펜으로 ‘캐릭터 그립톡 만들기’, △초보자도 쉽게 배우는 아두이노 ‘블루투스 RC카 작동원리’, △틴커캐드 기능을 습득하고 ‘3D모델링 FOOD 디자인 피자 만들기’, △코스페이시스 가상공간을 체험하고 ‘머지큐브 SDGs 주사위 만들기’, △과학원리를 활용한 ‘나만의 캠핑 랜턴 만들기’, ‘끈으로 세우는 신기한 공룡 만들기’ 등으로 구성했다.

 

매주 주말에는 창원시 생활과학교실을 통해 파르칼 원리를 알아보고 물총 만들기, 무게중심을 활용한 보드타는 곰돌이 만들기, 착시현상에 대해 배우고 착시 사다리 만들어 보기 등 다양한 과학 주제를 바탕으로 누구나 쉽게 체험할 수 있는 과학수업을 마련했다.

 

또한 8월 16일 부터 17일 양일간은 여름 밤하늘을 수놓는 별자리 관측과 함께 천문학자에 대한 진로 탐색도 할 수 있는 천체관측 행사도 예정되어 있다.

 

심동섭 창원시 자치행정국장은 “매일 연이은 무더위 속에 여름방학을 맞아 가족들과 함께 시원한 창원과학체험관에서 무더위도 식히며 과학적 지식도 채울 수 있는 좋은 프로그램 마련되어 있으니 많은 참여와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기타 자세한 내용과 참여예약은 창원과학체험관 홈페이지 또는 전화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