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평구 청소년수련관, 2024년 8월 다양한 청소년 프로그램 운영

 

대한뉴스(KOREANEWS) 윤반석 기자 | 부평구 청소년수련관에서 오는 8월 상반기 청소년동아리콘서트를 비롯한 다양한 체험과 문화예술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먼저 수련관 대표 특화시설인 창의공작플라자에서는 ▲도예 심화과정(도예) ▲3D 오브젝트 만들기(창의과학) ▲3D펜 손거울 만들기(기계공작) ▲나무 힐링 만들기(목공)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오는 2일과 9일에는 영상미디어센터와 디지털새싹이 연계·협력한 보안 교육 및 모의 해킹 프로그램이 14세부터 19세 청소년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또, 7일과 8일 이틀간 11세부터 13세 청소년을 대상으로 인공지능 로봇 공학 프로그램이 열린다.

 

이 밖에도 지난 6월부터 진행된 2024 미래적성분석 ‘우.플.리(우리가(歌) 플레이리스트)’ 음원제작과정에 참여한 청소년들의 작품을 선보이는 ‘쇼케이스’가 오는 31일 수련관 공연장에서 펼쳐진다.

 

박건호 청소년수련관장은 “수련관에서는 매월 청소년들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준비하고 있으다”며 “지역 내 청소년들과 지역 주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프로그램 별 참가 대상 및 모집 시기는 상이하며 자세한 사항은 부평구청소년수련관 누리집의 공지사항을 확인하거나 카카오톡 플러스친구를 등록해 소식을 받아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