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수구자원봉사센터, ”내가 이 구역 역무원” 인천교통공사 직업체험

연수구자원봉사센터, 2024년 여름방학 청소년 자원봉사학교

 

대한뉴스(KOREANEWS) 윤반석 기자 | 연수구자원봉사센터는 7월 30일 연수구 관 내 청소년을 대상으로 인천교통공사와 함께 “내가 이 구역 역무원” 직업체험을 진행했다.

 

역무원 직업체험에 참여한 청소년은 공사의 여러 작업 현장을 둘러보며 역무원이 어떤 일을 하는지에 대해 설명을 듣고 직무를 맡은 직원들과 대화를 나누는 등 직업체험을 통해 미래 직업선택에 대한 이해를 넓혔다.

 

이번 활동에 참여한 청소년 자원봉사자는 “역무원이라는 직업이 어떤 일을 하는지 구체적으로 알 수 있었고 실제 현장에서 쓰이는 각종 장비를 직접 다뤄볼 수 있어서 흥미로웠다.”라며 소감을 말했다.

 

권희정 센터장은 “청소년들이 진로를 선택하는데 있어서 다양한 직업군을 경험해 보고 어떤 준비를 해야 하는지에 대해 실질적인 도움을 받을 수 있도록 프로그램을 준비하게 됐다.”고 전했다.

 

청소년 직업체험 활동은 ▲인천교통공사 “내가 이 구역 역무원” ▲연수카누연맹 “카누타고 꿈을 향해 GO!” ▲인천병무지청 병역진로설계지원센터 “우리가 대한민국의 미래다” ▲캘리그라피 “걱적 말아요 그대 캘리”가 진행되고 있다.

 

연수구자원봉사센터 7월 22일부터 8월 9일까지 연수구 관 내 청소년의 자원봉사 활동 활성화를 위한 '2024 배우GO! 나누GO! 함께하GO! 청소년 여름방학 자원봉사학교'를 운영하고 있으며, 신청은 1365 자원봉사포털에서 가능하며 연수구자원봉사센터로 문의하면 안내 받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