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창군 고제면 주민자치회, 어르신 가구 냉방기 청소 봉사활동 실천

어르신에게 따뜻한 마음, 시원한 여름을 선물

 

대한뉴스(KOREANEWS) 김영준 기자 | 거창군 고제면 주민자치회는 지난 24일 주민자치위원 20여 명이 참여한 찾아가는 어르신 가구 냉방기 청소 봉사활동을 추진했다.

 

이번 봉사활동은 여름철 무더위가 점점 심해지는 가운데, 어르신 가구를 대상으로 선풍기, 에어컨 등에 먼지나 이물질로 인한 화재를 예방하기 위해 시행됐다.

 

이날 주민자치회 위원들은 고제면의 다섯 개 법정리별로 조를 편성해 전 마을을 순회하며 어르신들의 선풍기, 에어컨 80여 대를 청소하고 앞으로도 청결이 유지될 수 있도록 조치하는 등 구슬땀을 흘렸다. 또한 어르신들의 불편사항을 청취하고 행정복지센터에 전달하여 소통행정을 실현했다.

 

이번 봉사활동을 통해 어르신들은 냉방기가 청소되어 안전하게 여름을 보낼 수 있음에 감사함을 전했으며, 지역사회 내에서도 주민자치회의 봉사정신과 지역사회에 대한 애정을 높이 평가하는 분위기가 조성됐다.

 

채한식 주민자치회장은 “이번 봉사활동을 통해 지역 내 어르신들의 건강과 안전에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대한다”라며 “앞으로도 지역 주민들이 안전하고 편안한 생활 환경을 조성하는 등 지속적으로 사회적 책임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정헌 고제면장은 “지역사회를 위해 헌신해 주시는 고제면 주민자치회에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라며 “우리 고제면에서도 주민자치회 활동을 위해 아낌없는 행‧재정적 지원을 하겠다”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