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기나눔 17호 (주)금호E.T.C., 김해시 복지사각지대 어르신 경제적 지원을 위한 생필품 후원

김해시복지재단 돌봄취약 어르신 소원성취 프로젝트 '온기나눔 17호'

 

대한뉴스(KOREANEWS) 김영준 기자 | (재)김해시복지재단 김해시동부노인종합복지관은 관내 위기 및 돌봄취약어르신 소원성취를 위한 ‘온기나눔 프로젝트’를 운영하고 있다.

 

온기나눔 프로젝트는 돌봄이 취약한 어르신이 생활하는 데 꼭 필요한 소원을 청취하고 이를 홍보하여 지역 내 자발적 후원자가 직접 어르신 댁에 소원을 배달하는 프로그램이다.

 

온기나눔 17호는 (주)금호E.T.C.의 후원으로 소원을 배달했다. 17호 대상자로 선정된 80세 이○○어르신은 저소득 독거 어르신으로 각종 만성질환으로 병원치료를 받고 있으며 거동이 불편한 상황이다.

 

자녀가 있으나 질병 등으로 부양능력이 없어 노인일자리 사업에 참여하며 어렵게 생계를 이어가고 있다. 휴지, 세재, 쌀 등 생필품 구입에 큰 부담을 느끼던 어르신께서는 “생활고로 절박한 상황에서 꼭 필요했던 물건만 뽑아 지원해주셔서 큰 도움이 됐다”고 소감을 전하셨다.

 

정순미 김해시동부노인종합복지관 관장은‘온기나눔 프로젝트’를 통해 어르신의 힘든 상황이 조금이나마 해소되기를 바라며, 후원자님의 따뜻한 사랑과 온기나눔에 진심으로 감사드린다. 복지사각지대 어르신들이 더욱 편안하고 행복한 삶을 살아가시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위기 및 돌봄 취약 어르신 댁 소원성취 프로그램 ‘온기나눔 프로젝트’에 후원 참여를 희망할 경우 김해시동부노인종합복지관으로 유선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