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이 나눔, 행복 사천’ 나전칠기 자개 쟁반 만들기 나눔 봉사활동 진행

 

대한뉴스(KOREANEWS) 김영준 기자 | 한국항공우주산업(주)은 취약계층 어르신들의 정서적 지원을 위해 지난 20일 ‘카이 나눔, 행복 사천’ 7월 사회공헌활동으로 ‘나전칠기 자개 쟁반 만들기’ 봉사활동을 실시했다.

 

이날 카이 나눔봉사단 봉사자 30명은 전문 강사와 함께 자개 사용법을 설명 듣고, 자개 문양을 쟁반에 붙이고 색칠하고, 건조시키는 방법으로 60개의 자개 쟁반을 완성했다.

 

이 쟁반은 나무로 만들어져 어르신들에게 익숙함과 심리적 안정감을 줄 수 있는 것은 물론 전통 소재인 자개 문양을 더해 실생활에 활용이 용이하도록 제작됐다. 관내 읍면동행정복지센터를 통해 취약계층 어르신들에게 전달됐다.

 

가족들과 함께 봉사활동에 참여한 한 학생은 “어르신들이 사용할 쟁반이라 더 잘 만들어야 되겠다는 생각뿐이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봉사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싶다”고 말했다.

 

한편, ‘카이 나눔, 행복 사천’은 경상남도공동모금회, 사천시자원봉사센터와 함께 진행하는 사회공헌활동으로 2020년부터 매월 다양한 체험 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사업비는 한국항공우주산업(주)에서 지원하고, 임직원 가족 봉사단이 활동에 참여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