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흥군, 국민신문고 e-그린우편 서비스로 더 신속하게 처리한다

서신 통보 시 우편물 도착 시간 단축 등 민원행정서비스 만족도 up!

 

대한뉴스(KOREANEWS) 이수철 기자 | 고흥군은 지난 16일부터 국민신문고 e-그린우편발송 서비스 시행으로 군민에게 더 신속한 민원서비스를 제공한다고 밝혔다.

 

e-그린우편 발송은 국민신문고 답변을 서신 통보로 원하는 민원인을 대상으로, 담당자가 국민신문고 시스템에서 발송 버튼 클릭 한 번으로 문서 출력, 우편물 제작 배달까지의 전 과정을 우체국에서 원스톱으로 대행해 처리하는 서비스다.

 

국민신문고는 민원·제안·정책토론 등 온라인 범정부 국민 소통창구로 2023년도 고흥군 국민신문고로 접수된 민원은 총 3천여 건이며, 이 중 15%인 450여 건이 민원처리 결과를 우편으로 받았다.

 

군 관계자는 “본 서비스로 담당 공무원이 우편물을 출력해서 우체국에 접수하기까지 수반되는 업무처리 시간과 예산 절감 효과가 있다”며 “민원인이 처리결과를 우편으로 통보받는 기간도 단축돼 민원 행정서비스 만족도가 더욱더 높아질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고흥군에서는 ▲민원 후견인제 운영 ▲원스톱 복합민원 상담 사전예약제 ▲찾아가는 현장 행복민원실 ▲매주 화요일 정다운 야간 민원실 ▲민원 응대 암행평가단 등 신속하고 편리한 민원처리로 고흥군 친절·청렴 브랜드화 제고를 위해 노력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