합천군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하반기 신입생 모집

학습지원활동, 체험‧역량강화활동, 자기개발활동, 생활지원 등 통합서비스 제공

 

대한뉴스(KOREANEWS) 김영준 기자 | 합천군은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에서 2024년 하반기 신입생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방과후아카데미는 평일 주5일, 하루 4시간 교과학습(수학, 영어), 체험‧역량강화활동(공예, 일본어, 댄스, 탁구, 미술, 뉴스포츠), 자기 개발 활동, 생활지원(급식, 상담) 등의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반기별 2회 주말체험프로그램을 운영한다.

 

모든 프로그램은 무료이며 교재비는 개인이 부담해야 한다.

 

합천군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의 모집대상은 초등 4학년에서 6학년으로 기초생활수급자, 차상위계층, 한부모·조손·다문화·장애가정·2자녀이상가정, 맞벌이가정과 학교나 지역사회의 추천을 받은 청소년이면 누구나 이용이 가능하다.

 

모집인원은 초등 4학년 1개반 20명, 초등 5, 6학년 1개반 20명으로 모두 모집이 될 때까지 상시 신청을 받는다.

 

문동구 노인아동여성과장은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운영을 통해 학부모들의 양육부담을 줄이고 청소년들의 성장에 도움이 되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며, “합천군방과후아카데미에 많은 관심과 참여 바란다”고 말했다.

 

참여를 희망하는 경우, 유선으로 문의하거나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합천군 합천읍 옥산로 96-5, 2층)으로 방문하여 신청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