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산시 서창동 민원실 비상상황 대비 모의훈련 실시

 

대한뉴스(KOREANEWS) 김영준 기자 | 양산시 서창동행정복지센터는 지난 11일 서창파출소와 합동으로 민원 응대 과정 중 발생할 수 있는 민원인의 폭언·폭행 등을 대비한 ‘민원실 비상상황 대비 모의훈련’을 실시했다.

 

이번 모의훈련은 실제상황을 가정해 실시됐으며, 특이민원 응대 매뉴얼에 따라 민원인 폭언 발생, 폭언 중단 요청, 녹화·녹음 실시, 비상벨 호출, 피해 공무원과 방문 민원인 대피, 가해 민원인 경찰 인계 등의 순서로 진행됐다.

 

민미경 서창동장은 “특이민원 대응능력을 강화해 민원 담당 공무원을 보호하고 방문 민원인들에게 안전하고 편리한 민원 환경을 제공하는 것이 최우선”이라며 “정기적인 모의훈련을 통해 안전한 민원실 근무환경 조성으로 질 높은 민원서비스 제공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