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주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 '시원한 여름나기' 사업 실시

저소득 취약계층의 건강한 여름나기 지원

 

대한뉴스(KOREANEWS) 김영준 기자 | 상주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7월 11일 상주시청 전정에서 ‘시원한 여름나기’ 물품 기탁식을 했다.

 

시원한 여름나기 물품 키트는 경북사회복지공동모금회의 후원을 받아 인견이불, 건강기능식품, 벌레퇴치 세트, 미숫가루, 쿨토시, 쿨스카프, 칫솔 세트 등 여름 건강 지키기에 유용한 물품으로 245세트를 구성하여 혹서기에 취약한 이웃들이 건강한 여름을 보내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도록 하였다.

 

정영주 대표협의체 공동위원장은 “장마와 폭우가 이어지는 가운데 폭염에 취약한 주민들이 건강하고 시원한 여름을 날 수 있도록 물품 키트가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강영석 상주시장은 “이웃을 촘촘하게 살피는 지역사회보장협의체에 감사드리며, 어르신 및 저소득층이 무더운 여름을 잘 극복하는 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한편,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역의 사회보장을 증진하고, 사회보장 관련 기관, 법인, 단체, 시설 간 연계협력 강화, 사회보장수급자의 발굴과 지원 등 사회복지관련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사회보장급여법의 규정에 의해 설치된 민관협력기구이며, 읍면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역 내 복지사각지대를 발굴하고 지원하는 다양한 사업을 통해 촘촘한 복지안전망 구축에 힘쓰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