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령군 성산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4차 정기회의 개최

어르신 정서지원 및 치매예방 활동 3회차 사업"건강한 여름나세요!"

 

대한뉴스(KOREANEWS) 김영준 기자 | 성산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7월 11일 오전 10시 30분 면사무소 2층 회의실에서 2024년 지역사회보장협의체 4차 정기회의를 개최하였다.

 

이날 회의에서는 2024년 함께모아 행복금고 지원 특화사업인"반가운 얼굴"3회차 사업을 실시하고, 하반기 면 자체 특화사업을 논의하였다.

 

이번 3회차 사업은 '건강한 여름나세요!'라는 주제로 무더운 하절기에 어르신들이 건강하게 여름을 나실 수 있도록 따뜻한 삼계탕과 치매 예방을 위한 퍼즐 4세트를 독거 어르신 50명에게 전달하며 안부를 전했다.

 

이로써 3회차에 걸쳐 실시한 어르신 정서지원 및 치매예방활동 "반가운 얼굴"사업은 위원들의 헌신으로 어르신들에게 높은 만족을 드리며 좋은 성과를 달성하였다.

 

또한 10월경 실시 예정인 면 자체 특화사업인 "어르신 행복 소풍"의 야외 문화체험 활동을 위해 위원들이 다양한 의견을 나누었다.

 

양승조 민간위원장은 “한여름 무더위와 장마로 기력이 약해진 어르신들이 삼계탕을 맛있게 드시고 건강한 여름을 보내는 데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바라며, 앞으로도 도움이 필요한 이웃을 위해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석성철 성산면장은“더운 날씨에도 어르신들의 건강을 위해 애써주신 협의체 위원들께 감사드리며, 어르신들이 건강하고 행복하게 여름을 보낼 수 있도록 관심 있게 살피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