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천시청’ 채널 구독하고 ‘또아와 친구들’ 과 소통해요!

7월 15일 오후 2시, 선착순 2만 5000명 대상

 

대한뉴스(KOREANEWS) 김영준 기자 | 경남 사천시가 ‘사천관광 캐릭터’ 카카오톡 이모티콘을 무료로 배포한다.

 

9일 시에 따르면 오는 15일 오후 2시부터 카카오톡 채널을 통해 사천관광 캐릭터인 '또아와 친구들' 이모티콘을 선착순으로 무료 배포할 예정이다.

 

시는 계획공모형 지역관광개발사업의 일환으로 사천관광 활성화를 위해 ‘사천관광 캐릭터’인 ‘또아와 친구들’을 출시했다.

 

이들은 우주비행사를 꿈꾸는 ‘또아’와 함께 각 사천시의 관광명소 및 홍보 요소의 특징을 담은 로키, 코바, 슈슈 4종의 캐릭터로 우주항공·해양관광의 도시 ‘사천’을 홍보하는데 톡톡한 역할을 하고 있다.

 

이번 이모티콘은 일상에서 재미있고 다양한 감정을 공유할 수 있는 움직이는 이모티콘 16종으로, 귀여운 이미지로 캐릭터 인지도를 높여 젊은층의 신규 구독자를 늘려 자연스러운 사천시 홍보 효과를 기대하고 있다.

 

이모티콘은 카카오톡 상단에 '사천시'를 검색해 채널을 추가하면 자동으로 지급된다. 사천시청 채널 구독자 2만 5000명에게 선착순 지급되며, 다운로드 후 30일 동안 사용할 수 있다. 기존 구독자는 자동으로 발송될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이번 이벤트로 ‘또아와 친구들’이 시민뿐만 아니라 전 국민에게 친근하게 다가가 사천시의 우주항공·해양관광 도시로의 이미지를 홍보하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며 "이모티콘 배포에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