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상국립대, ‘2024년 신규임용 조교 교육’ 실시

공직자 기본 소양, 행정 실무, 소통의 시간

 

대한뉴스(KOREANEWS) 김영준 기자 | 경상국립대학교는 7월 5일 가좌캠퍼스 GNU컨벤션센터에서 ‘2024년 신규임용 조교 교육’을 개최했다.

 

이번 교육은 교육공무원의 자질을 함양하고 국가거점 국립대학 조교로서 대학생활 적응력과 직무능력을 강화해 주기 위해 마련됐다. 또한 이번 교육은 신규임용 조교에게 공직자 기본 소양, 교육과정 및 학사 관련 행정실무 교육, 소속 단과대학별 정보 교환 등으로 조교로서 역량을 강화하는 기회가 됐다.

 

이날 교육에는 2023년에 임용된 11명과 2024년 3월 1일 임용된 9명 등 모두 20명의 신규조교가 참석했다.

 

교육에는 교무과장, 학사지원과 수업팀장, 학적 담당, 교육혁신처 교육과정센터 팀장이 각각 해당 분야의 교육을 했다. 또한 조교노조(전국국공립대학교조교노동조합) 안내와 함께 학교 전반적인 질의 응답과 애로사항, 동료 신임 조교 간 소통의 시간도 마련됐다.

 

노정필 교무부처장은 “경상국립대 인력의 핵심축의 하나로 조교 선생님의 중요성을 충분히 인지하고 있으며 향후 신임 조교들의 책임과 역할을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2022년부터 매해 실시하는 교육으로 신임 조교들의 요구사항을 반영하여 향후 장학, 회계, 산학 분야 등 조교 역량 강화를 위한 교육을 추가하여 더욱 확대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