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달성군가족센터, 2024년 사업성과보고회 및 가족송년회 개최

가족복지서비스 전문기관 ‘달성군가족센터’, 관내 모든 가정의 행복을 위해 다양한 형태의 가족 지원

 

대한뉴스(KOREANEWS) 유선호 기자 | 대구달성군가족센터는 지난 18일 지역주민 3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교육문화복지센터 1층 가족소통‧교류공간에서 2024년 사업성과보고회 및 가족송년회 행사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달성군가족센터는 가족복지서비스 전문기관으로 가족상담사업, 가족친화프로그램, 부모교육, 아이돌봄서비스, 다문화가족지원사업 등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이번 사업보고회는 대구달성군가족센터의 올해 사업성과를 공유하고, 관내 다양한 형태의 가족들이 함께 어울려 소통하고 화합할 수 있는 시간을 가지고자 마련됐다.

 

지난 18일, 사업성과보고, 영상시청 등을 통해 한 해 동안 진행한 활동을 되돌아보고 ‘건강가정 및 다문화가족 지원’ 분야에 기여한 우수 활동가 2명에 대한 표창장 수여식과 달성군 가족사랑 사진 공모전 시상식이 진행됐다. 이후 이어진 가족송년회 행사에서는 결혼이민자의 우쿨렐레 공연과 달성글로벌소녀합창단의 합창 공연 등이 진행되며 온 가족들이 화합하는 시간을 가졌다.

 

서은주 센터장은 “센터는 지역의 다문화가정 및 한부모가정, 맞벌이가정 등 다양한 가족을 위한 사업들을 펼쳐왔다. 앞으로도 맞춤형 가족복지서비스 지원을 통해 지역 가정이 더욱 행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 지역주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최재훈 달성군수는 “가족센터는 점점 다양해지는 가족 유형에 맞춰 다양한 프로그램을 추진하며 가족의 안정성 강화와 가족관계 개선 등에 힘쓰고 있다. 앞으로도 우리 군의 모든 가정이 행복한 삶을 누릴 수 있도록 다양한 가족복지 사업을 추진해 달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