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시, 올해 1399 접수된 부정‧불량식품 신고‘180건’

전년 대비 15.4% 증가, 유형별로는 이물신고와 위생불량이 가장 많아

 

대한뉴스(KOREANEWS) 정창완 기자 | 제주시는 올해 『부정‧불량식품통합신고센터』를 통해 접수된 부정‧불량식품 신고건수는 180건으로, 이는 전년 156건 대비 15.4%가 증가한 수치라고 밝혔다.

 

신고 유형별로는 이물발견 64건, 위생관리 50건, 소비기한 경과 21건, 광고 및 표시 관련 16건, 무허가영업 2건, 제품변질 등 기타 27건으로 이 중 이물신고 및 위생불량 민원접수가 전체의 63.3%로 가장 많은 비중을 차지했다.

 

신고된 사항에 대해 현장조사 등을 실시한 결과 식품위생법을 위반한 업소 33개소를 적발하고 행정처분을 했다.

 

『부정‧불량식품통합신고센터』는 각 시‧도 및 시‧군‧구에서 각각 접수하던 부정‧불량식품 신고 민원을 집중처리하여 민원 만족도를 높이고, 사후 관리를 강화하기 위하여 2013년 7월 1일부터 통합·운영되고 있다.

 

부정‧불량식품 발생 시에는 『부정‧불량식품통합신고센터』로 전화상담 및 접수, 인터넷 웹사이트 ‘식품안전나라’ 또는 모바일앱 ‘내손안(安) 식품안전정보’를 통해서도 신고가 가능하다. 이때, 1399 신고할 때는 업소명, 소재지 같은 업소 정보를 비롯해 위반사항을 확인할 수 있는 영수증이나 사진 등을 첨부하면 도움이 된다.

 

박주연 위생관리과장은 “부정·불량식품으로 의심되는 제품에 대해서는 국번없이 1399통합신고센터로 적극 신고하여 주시기 바라며, 신고된 식품판매업소에 대한 신속한 조사 및 사후관리로 안전하고 깨끗한 식품 위생 환경을 조성해 나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