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뉴스(KOREANEWS) 백승원 기자 | 수원시 권선구는 지난 17일 제2기 권선구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촉식 및 12월 정기회의를 권선구청 상황실에서 개최했다.
권선구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역사회보장 증진을 위해 힘쓰고 있는 단체로 ‘김치 나누고, 사랑 더하기’ 특화사업을 추진하여 1,360여세대 관내 저소득 어르신께 계절에 맞는 김치와 음식들을 나누는 등 올해로 2년째 활동을 이어오고 있다.
제2기 권선구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각 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민간위원장 12명과 사회보장기관 관계자 5명으로 구성됐으며 위촉 기간은 26년 10월 25일까지이다.
이날 정기회의에서는 제2기 구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촉식, 시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주관 교육, 제1기 구 협의체 운영 현황 보고 순으로 진행 됐다.
이경자 권선구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민간위원장은 “권선구 12개 동의 위원님들과 지역 내 사회복지 기관들의 진심 어린 참여로 권선구가 의미 있는 걸음을 디딜 수 있었다. 1기 위원님들의 열정적인 활동에 감사드리며 2기에서도 이러한 활동을 이어나갈 것이다”라고 말했다.
김종석 권선구청장은 “권선구민의 복지를 위해 힘써주시는 구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님들의 봉사와 헌신에 감사하다”며, “권선구를 더 살기 좋은 곳으로 바꾸는 민관협력의 훌륭한 본보기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협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