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뉴스(KOREANEWS) 이수철 기자 | 경기도파주교육지원청은 12월 13일 파주 관내 초·중·고·특수학교 교장 및 학부모를 대상으로 '2025 파주교육 사업설명회'를 개최했다. 이번 설명회는 2025년 파주교육 사업에 대해 학교에 안내하고, 학교 현장과의 소통의 장을 마련하고자 기획됐다.
이번 설명회에는 파주교육지원청 최은미 교육장을 비롯하여 교육국장, 행정국장, 각 과장, 장학사, 팀장 등 교육지원청 관계자와 관내 초·중·고·특수학교 교장 및 학부모 등 250여명이 참석했다.
파주교육 설명회는 ▶최은미 교육장 인사말씀 ▶ 2025년 파주교육 사업 설명 ▶학교 교육활동 공유 ▶ 학교 현장과의 소통 순으로 진행했다.
이 자리에서 최은미 교육장은 2024년 파주교육의 5대 뉴스“2국 9과 개편”,“신설학교개교(과밀해소)”,“학생전용 통학순환버스 운영”,“교육발전특구 시범지역 선정”, “파주미파솔 공유학교 운영” 선정 소식을 전했다.
다음으로 파주교육 정책 이해도를 높이고자 전선아 교육국장이 2025년 파주교육 사업을 안내했다.
이어진 학교 교육활동 공유는 2024년 초·중·고·특수학교에서 실시한 교육활동 영상을 시청하는 시간으로 진행했다.
마지막 순서인 학교 현장과의 소통의 장에서는 사전 취합된 의견을 해당 부서장이 답변했으며, 현장 참석자들의 질의에 대해서는 최은미 교육장이 답변하며 이날 설명회를 마무리 했다.
최은미 교육장은 “2024년의 성과는 학교장, 교직원, 학부모, 그리고 지역사회의 관심과 참여가 있어 가능했다고 밝히며, 앞으로도 모든 아이들이 더 나은 환경에서 꿈을 키우고 지역사회와 함께 성장할 수 있도록 끊임없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