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 중구, 지역사회보장협의체 2024년 성과보고회 개최

유공자 6명 표창, 동 협의체 우수사례 발표 등 주요 성과 공유

 

대한뉴스(KOREANEWS) 유선호 기자 | 대구 중구는 지난 5일 구청 대강당에서 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추진성과 공유를 위한 ‘2024년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성과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중구 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주관하고 류규하 중구청장, 권병현 중구지역사회보장협의체 부위원장을 비롯한 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과 관계 공무원 등 12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이날 지역복지발전에 기여한 유공자 6명에 대한 표창 수여식을 진행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활성화와 발전에 기여한 위원을 격려했다. 이어 ‘함께,돌봄,중구’를 위한 한해 동안의 1마을 1특화사업 우수사례 공유와 화합의 장 등 순으로 진행됐다.

 

우수사례는 ▲동인동 ‘우리 얼굴 한번 봅시다’ ▲성내1동 ‘청춘어게인 해봄’ ▲성내3동 ‘반찬마실’ ▲남산1동 ‘청춘을 돌려드림’ ▲남산3동 ‘꽃보다 할매·할배 대문 밖은 재밌어’ ▲남산4동 ‘찾아가는 고(독사)스톱’등 6개 동에서 추진한 동 특화사업 발표로 특색있는 마을복지사업에 대한 정보를 공유하고 마을복지공동체 발전 방향에 대해 논의했다.

 

류규하 중구청장은 “어려운 이웃을 발굴하고 지원하는데 헌신을 다하시는 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님들께 항상 감사드리며, 찾아가는 맞춤형 복지를 토대로 복지사각지대 없는 촘촘한 복지 네트워크 구축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