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천군립도서관, 수험생 지원 행사 운영

 

대한뉴스(KOREANEWS) 박수향 기자 | 홍천군립도서관은 홍천군 독서 문화 진흥을 위하여 오는 12월 5일을 ‘수험생 도서관 방문의 날’로 지정하고 2025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을 마친 수험생들을 응원하고 격려하기 위해 다양한 특별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홍천군이 모든 수험생을 응원합니다” 구호 아래 수험생들이 시험 이후의 긴장감을 해소하고 성취감을 느낄 수 있도록 도서관에서 선물 증정 이벤트 및 특별한 프로그램 강좌를 통해 도서관에 대한 친밀감 형성을 유도하여 독서 문화 확산을 도모하기 위해 기획됐다.

 

‘군립도서관 수험생 격려 프로그램’은 12월 5일 (목) 홍천읍 연봉도서관과 별빛나루 도서관의 ‘수험생에게 도움이 될 책’ 책 큐레이션과 수험생 대상 선물 증정 이벤트를 시작으로 2025년 1월까지 인문학 특강 '나만의 퍼스널 컬러(개인 맞춤형 색) 찾기', '생성형 AI 강의-여행 계획서 만들기' 프로그램을 운영할 예정이며, 수험생들에게 긍정적인 경험을 제공하고 도서관 방문 계기 마련을 통해 정기적 도서관 이용까지 기대하는 행사가 될 것이다.

 

프로그램의 자세한 내용은 군립도서관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유선 문의는 연봉도서관(033-430-2594) 또는 별빛 나루 도서관(033-430-2985)으로 확인할 수 있다.

 

이인식 교육체육과 과장은 “이번 프로그램이 수험생들에게 새로운 동기부여와 긍정적인 경험을 제공하길 바라며, 다양한 독서 문화 프로그램을 통해 군민들의 문화적 욕구를 충족시킬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